그래픽 출력 디바이스 관련 객체들 (Destination Objects)
이 카테고리에는 객체기반의 그래픽 컨텐츠를 실제로 출력하게 될 디바이스와 관련된 클래스들이 속해 있다. Direct Graphics의 경우를 보면 그림을 그래픽 윈도우상에 나타낼 것인지, 아니면 Z-Buffer를 사용할 것인지 등을 결정하기 위하여 device라는 프로시저를 사용한다는 점을 참조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다음과 같이 이러한 디바이스 각각에 해당되는 클래스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된다.
1. Buffer (IDLgrBuffer)
그래픽을 윈도우가 아닌 메모리상으로 보내는 기능인 Z-Buffer의 역할에 해당되는 객체 클래스이다.
2. Clipboard (IDLgrClipboard)
그래픽을 OS상의 Clipboard로 혹은 비트맵이나 벡터 형식의 파일로 전달하는 역할에 해당되는 객체 클래스이다.
3. Printer (IDLgrPrinter)
그래픽을 프린터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객체 클래스이다.
4. Window (IDLgrWindow)
그래픽을 화면상의 윈도우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객체 클래스이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된다.
Object Graphics에서는 일단 구현된 그래픽 컨텐츠가 있다면, 이를 원하는 디바이스에 바로 보낼 수가 있다. Direct Graphics에서는 디바이스를 바꿔서 출력하려면 그림 그리는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반복해줘야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와 같은 작업을 할 때 사용되는 메서드가 Draw이다. 구현된 뷰 객체에 대하여 이 메서드를 적용하면 해당 디바이스로 그래픽 컨텐츠가 전달된다. 이러한 예제는 이제 앞으로 자주 접하게 될 것이다.
파일 형식 관련 객체들 (File Format Objects)
이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된 파일들에 대한 접근을 도와주는 클래스들이 속해 있다. 단 이러한 객체들의 경우 이름의 중간에 ‘gr’이라는 문자열 대신, file format이란 의미의 ‘ff’라는 문자열이 들어간다. 또한 그냥 ‘gr’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음을 유의한다. 어차피 파일 형식별로만 분류되어 있으므로 각 클래스에 대한 세세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한다.
1. Dicom (IDLffDicom)
2. DXF (IDLffDXF)
3. JPEG2000 (IDLffJPEG2000)
4. Language Catalogs (IDLffLangCat)
5. Motion JPEG2000 (IDLffMJPEG2000)
6. MrSID (IDLffMrSID)
7. MPEG (IDLgrMPEG)
8. Shape File (IDLffShape)
9. VRML (IDLgrVRML)
10. XML (IDLgrXML)
이제 다음부터는 Object Graphics의 아주 중요하고 기본적인 개념이라 할 수 있는 객체들간의 계층구조(Hierarchy)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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