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교육은 일정 및 장소 모두 예정대로 진행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서는 교육에 관한 안내를 잘 하지 않는 편인데, 이번엔 좀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서 관련 내용을 올려봅니다. 제가 속한 (주)에스이랩에서 제공하는 IDL 교육 컨텐츠들이 몇 종류가 있는데, 그 중 고급 과정에 속하는 Object Graphics in IDL 교육이 조만간 그리고 정말 모처럼 진행될 예정입니다. 정식 등록된 고객들에게는 이미 공지 이메일이 한번 발송이 된 상태이지만, 개략적인 사항들만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날짜 : 2016년 10월 6~7일 (목~금)
교육 시간 : 매일 10:00~17:00 (점심시간 제외 총 12시간)
장소 : (주)에스이랩 5층 회의실
실제로 IDL 유저들 중 상당수는 그래픽 구현에 있어서 DG(Direct Graphics) 또는 NG(New Graphics) 체계의 기능들을 주로 사용하시는데, 사실 이 정도만으로도 웬만한 작업들이 거의 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OG는 기본적으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IDL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DG나 NG에 비해서는 좀 더 하드코어(?)한 느낌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C나 Java 계열의 OOP 기반의 언어들에 조금이라도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또 다른 느낌일 수도 있겠지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OG가 갖는 장점들도 분명 존재합니다. 특히 Widget Programming 기법과 결합하여 다양한 그래픽 기능들을 수행하는 어플리케이션 개발하는 작업 등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사실 이 OG in IDL 교육은 전통적으로 그 수요가 많지는 않습니다. 1년에 한번만 개설이 되는데, 가장 최근에 했던 OG 교육이 2013년도였습니다(링크 참조). 이후 2014, 2015년도에는 개설은 했었으나 아쉽게도 신청자 부족으로 진행이 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도 이번 2016 년도 OG 교육은 거의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OG in IDL 교육에서 소개되는 컨텐츠들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DG vs. OG vs. NG
2. Basics in Object Graphics
3. Object Classes in IDL
4. Object Graphics Display Hierarchy
5. Positioning and Transforming Objects
6. Working with Colors
7. Graphical Objects
8. Attribute and Helper Objects
9. Graphic Destination Objects
10. More Examples
이 교육은 유료이고, 신청은 9월 30일까지 받고 있습니다. 물론 신청 인원수가 교육장소의 수용한계에 도달할 경우(이런 일은 잘 없습니다만) 신청은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이 교육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내용이 담긴 공지 메일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이미 관련 공지 메일을 보셨다면 그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상우 : lee@se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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