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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에 OG 교육을 준비하면서, 그간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프로그램 하나를 다시 손볼 계기가 있었습니다. 예전에 "IDL 객체지향 그래픽스" 책의 원고를 작성하던 와중에 즉흥적으로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고전적인 블록 격파 게임을 IDL로 만들어본 것인데요. 사실 IDL은 이렇게 게임을 만들기 위한 언어는 아닙니다. 다만 OG의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활용하면 이런 것도 만들어볼 수 있다는 하나의 예제로 삼기위하여 좀 뜬금없는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접하시는 여타 게임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초라합니다. 블록 5개만 깨면 게임오버가 되고, 소리도 안납니다. IDL에서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은 현 시점에서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책이 출판되던 시점에 만들어놨었는데, 이번에 약간의 손질을 거쳤습니다. 물론 뭐 손질을 했다고 해서 아주 때깔나는 프로그램이 된 것은 아닙니다.
어쨌든 일단 SAV파일의 형태로 올려놓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받아서 심심풀이로 한번 실행해봐주시면 저는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SAV파일이므로 최소한 IDL VM만 있으면 돌아갑니다. 혹시라도 소스코드를 받고 싶으시다면 저에게 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 Daum 메일로 보내셔도 되고, 제 메인 계정인 lee@selab.co.kr로 보내셔도 좋습니다. 댓글로 메일주소를 적으셔도 저는 상관은 없지만, 불필요한 개인정보 유출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저에게 직접 메일을 주시면 더 좋을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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